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2 하계 혁신도시 캠퍼스 과정 통해 한국국토정보공사 취업 희망 학생에 맞춤 교육
관리자 | 2022-07-15 | 조회 153


image



·사진 지역선도 서포터즈 김예린(원예학, 3학년)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전북 컨소시엄에서는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국토정보 STEP-UP 프로그램을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같은 기간 다른 네 개의 과정인 농생명, 전기안전, 국민연금 분야의 국민연금공단 오픈캠퍼스, 농생명 캠프, 에너지신산업 인재양성과정도 함께 진행되었다.

 

2022 전북 혁신도시 캠퍼스는 도내 5개 대학과 제주대학교, 이전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학점과정으로 연중 2회 개최된다. 특히 세부과정중 하나인 국토정보STEP-UIP은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업한 과정으로 지적 분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비전공 취업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과 교육의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교육부 사업 선정을 통해 시범사업을 거쳐 2019년 본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4차년도 사업을 수행 중이며 국고 지원금과 지자체(전라북도 전주시, 익산시, 군산시, 완주군)에서 대응 자금을 지원 받아 이전 공공기관 맞춤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초역량강화 교육을 토대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오픈캠퍼스는 전북대, 원광대, 우석대, 전주대, 군산대 등 전북지역 5개 대학과 제주대 학생 19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대학교 진수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또한, 통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숙소(전북대 생활관 한빛관)와 식사(정담원)가 제공되어 교육 편의를 높였다.

 

image


한편 특강강사로는 전북지역의 한국국토정보공사 취업 희망 비전공자 교육을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비롯해 국토정보 관련 이론 교육, 지적전산, 지적측량, 채용특강 및 선배와의 대화 등을 통해 국토정보공사 취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뤄져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었고, 기관 탐방과 공간정보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토론과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2학점이 인정되며 사업단 마일리지 10점이 부여된다.

 

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서포터즈인 김예린 학생(농생대 원예학과)비전공자라서 참여에 많은 고민을 했었고 지적 분야에 흥미를 가진 지 얼마 되지 않아 관련 정보들을 얻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오픈캠퍼스를 통해 취업 정보 및 지적 분야 관련 정보들을 얻어갈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전북 컨소시엄은 3차년도 연차평가 전체 컨소시엄 중 가장 높은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장 많은 국고 지원금을 교부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도 공공기관 재직자를 멘토로 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 AFPK 특강, 가을 어학학기 교육, 지적기능사 실기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
의견쓰기